믿음의 인내로 얻어지는 풍성한 삶

페이지 정보

작성자 화평 댓글 0건 조회 679회 작성일 2009-06-27 21:00

본문

야고보서1:1-4 믿음의 인내로 얻어지는 풍성한 삶
학생들이 가장 싫어하는(좋아하는?) 것이 있는데 시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험은 피 할 수도 거절 할 수도 없고 반듯이 치려야 합니다. 학생이 시험을 보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입니다
시험을 통하여 그 실력이 향상이 되고 실력이 있는 학생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학생들은 시험을 한두 번 치는 것이 아닙니다.
학기마다 중간고사를 보고 학기말 시험을 보고 학년말 평가 시험을 보는 것입니다.
신실 이는 보니 거의 매일 시험을 봅니다.
진학을 하기 위하여 입학하기 위하여 시험을 치르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시험은 학생들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예수 믿어 구원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된 모든 성도들에게도 동일하게 시험이 있습니다.
믿음이 좋은 사람은 시험이 없고 믿음이 없는 사람에게 시험이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믿음이 좋은 성도나 믿음이 연약한 성도에게나 동일하게 시험이 있습니다.
믿음의 조상이라고 일컫는 아브라함도 하나님으로부터 독자 이삭을 재물로 드리라는 시험을 당하였고 동방에 의인이라고 불렸던 욥에게도 말 할 수 없는 시험을 당하였고 심지어 하나님의 독생자이시며 인류의 구원자로 오신 예수님도 시험을 당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을 믿는 성도들 역시 이러한 시험은 언제 어떻게 찾아올지 알 수가 없기에 항상 시험에 대비하고 살아야하고 시험이 찾아왔을 때에 당황하지 말고 시험을 통하여 축복된 삶이되시기를 축원합니다.
학생들이 시험지를 받아들고 기뻐하는 학생들이 있는가 하면 시험지를 받아보고 울상이 된 학생들이 있습니다.
무엇 때문일까요?
시험 문제의 답을 아는 학생들은 좋아 하고 문제의 해답을 모르면 그 만큼 괴로워하는 것입니다 신앙생활을 하면서도 마찬 가지입니다
시험을 만났을 때에 시험을 이기는 비결을 아는 성도는 기뻐 하지만 시험을 이기는 비결을 모르면 어찌 할 바를 알지 못하고 불안해하는 것입니다 본문 말씀에서는 성도들이 시험을 만났을 때에 어떤 마음의 자세가 필요한가을 잘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성도들에게 찾아오는 시험은 지극히 당연한 것입니다.
시험을 어떠한 자세로 감당해야 합니까?
시험은 시험거리로 빠질 것이 아니라 내게 기쁨을 줄 것으로 믿으시기 바랍니다.
2절 내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고 하셨습니다
내형제들아 여기서 말씀하는 형제들은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고 의로우신 예수님께서 나의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하늘로 승천하심을 믿을 뿐만 아니라 예수님을 믿는 자들에게는 아버지의 약속하신 성령님을 보내주시므로 그 성령님의 역사로 말미암아 예수님을 믿어 구원받은 자들이 모두가 형제인줄로 믿으시기 바랍니다.야고보 당시에는 기독교를 박해하는 핍박이 심해서 사도들을 잡아서 감옥에 가두고 죽이고 믿는 성도들을 잡아서 여러 가지로 괴롭혔기 때문에 그러한 핍박을 피하여 사방으로 흩어져있었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바르게 살아보고자 하는 성도들에게 시험이 있습니다.
성도들에게 찾아오는 시험은 한두 가지가 아니고 여러 가지 라고 말씀했습니다. 예를 들면 물질적으로 어려움이 찾아옵니다.
가정에 어려움 사람과의 관계가 어려워집니다.
질병이 찾아오기도 하고 남에게 오해를 받기도하고 핍박을 받기도합니다
사업이 어려울 수도 있으며 직장에서 동료들 간에 부딪치기도 합니다
부부사이에 갈등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 외 표현 할 수 없는 방법으로 찾아오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 시험을 이기고 지나가고 보면 별것도 아닌데 시험을 당 할 때에는 그 문제들이 심각하고 크게만 느껴지는 것입니다
이러한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였을 때에 어떻게 하라고 하십니까? 무슨 시험이든지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말씀 하십니다
기쁨으로 알아라 는 것입니다.
여러 가지 시험은 찾아오면 고통을 가져다가 줍니다.
괴롭습니다. 너무나 고통스러우면 죽고만 싶습니다.
그럼에도 하나님은 온전히 기뻐하라고 말씀 합니다
어떻게 기뻐하라는 말입니까 그것이 가능한 일입니까 하고 묻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 일은 가능합니다
그 말씀을 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내 힘으로는 안 되지만 내 안에 살아서 역사하시는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온전히 기뻐 할 수 있습니다. 바울과 실라는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다가 붙잡혀서 매로 기절 할 만큼 얻어맞고 감옥에 갇혀 있었으나 기절했다가 깨어나니 온몸에 통증이 밀려오는 그 순간에 기도하고 찬송하니 하나님의 기적이 일어났던 것입니다
이러한 것을 경험했던 바울 사도는 주안에 있다면 아니 주안에서 항상 기뻐하라고 하였습니다.
초대교회 성도들이 그렇게 모진 고난과 시험 속에서도 기쁨으로 하나님을 찬양 할 수 있었다면 나도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시험 중에서도 하나님을 찬양하며 온전히 기뻐 할 수 있는 줄로 믿으시기 바랍니다. 할렐루야!
모든 시험에서 이기느냐 지느냐는 온전히 기뻐하느냐 아니면 원망하고 절망하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원망하고 절망하면 그 시험에서 벗어 날 수가 없습니다.
원망하고 절망하면 인간적으로 행하기 때문입니다.
교통사고 난 11세 초등학생을 공기총으로 쏘고 그리고 낭떠러지에 떨어 드렸다는 보도를 볼 때에 얼마나 시험을 못 쳤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성경에 나오는 위대한 인물들은 시험과 역경이 찾아 왔을 때에 좌절하고 절망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원망하거나 불평하지 않고 오히려 감사하며 기뻐한 줄로 믿으시기 바랍니다.
고린도교회 성도들은 고후8:2 환난의 많은 시련 가운데서 저희 넘치는 기쁨과 극한 가난이 저희로 풍성한 연보를 넘치도록 하였느니라여러 가지 시험이 몰려와도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 붙잡고 온전히 기뻐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은 복을 받을 자로 만듭니다
미국 스탠포드 대학의 월터 미셀 교수가 이른바 마시멜로 실험, 즉 만족 유예 실험을 하였습니다.
빈방에 마시멜로-젤리 스타일의 아이들 좋아하는 간식 한 개를 책상 위에 올려놓고, 4살짜리 아이들에게 각각 말했다.
이 마시멜로는 네게 줄 것이다. 너는 먹게 될 것이다.
그런데 15분간만 잘 참고 먹지 않으면, 또 하나를 더 주겠다.
그러면 너는 두 개를 먹게 될 것이다.
6백 명을 상대로 실험을 했는데, 대부분의 아이들은 15분을 기다리지 못하고 덜렁 집어 먹어버렸습니다.
그런데 먹지 않고, 15분을 참고 기다린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10년 후에 그 아이들을 추적해 보았더니, 이 15분을 참고 인내하면서 먹지 않았던 아이들은 전부 훌륭한 사람이 되어 있었다고 한다.
시험은 하나님의 또 다른 허락하심을 기다립니다.
4절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고 하셨습니다.
야고보가 각지에 흩어져 있는 열두지파 유대인들에게 보내는 서신으로 로마의 황제 네로로부터 온갖 고난과 시련을 당하고 있는 성도들에게 보낸 서신으로서 어떤 고난과 시련이 온다고 할지라도 순교를 당한다고 할지라도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고 말씀합니다. 온전히 라는 말은 끝까지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온전히 인내하라는 말씀은 아무리 어려움이 있고 시련이 있어도 반듯이 그 고난의 끝이 찾아 올 것이다 그러니 그 고난이 끝 날 때까지 인내하라는 말씀입니다 할렐루야!
그럼 어떻게 끝까지 인내 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께서 주신 약속의 말씀을 믿고 믿음으로 기도하면서 인내하시기 바랍니다. 약1:5-8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오직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이런 사람은 무엇이든지 주께 얻기를 생각하지 말라 두 마음을 품어 모든 일에 정함이 없는 자로다 고 하였습니다.
먼저 시험에 들지 않기 위해서 깨어 기도해야 합니다.
시험이 찾아 왔을 때에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하면 분별력이 생기고 그 모든 시험을 잘 이겨 낼 수 있는 지혜를 하나님께서 주실 줄로 믿으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구하여도 꾸짖지 아니하시는 분이시며 후히 주시고 넘치도록 주시기를 기뻐하시는 하나님께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독생자 예수님을 죄인 대신하여 십자가에 피 흘려 죽게 하기 까지 사랑하신분이 신 줄로 믿습니까?
그렇다면 살아가면서 당하는 크고 작은 모든 시험들은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시험들이요 아무런 생각 없이 시험을 당하게 하신 것이 아니고 반듯이 우리에게 유익되게 하시고 복이 되게 하실 줄로 믿고 기도로 인내하시기 바랍니다.
기도로 끝장을 봐야 합니다. 인내 하면서 기도 하시기를 바랍니다.
앞서간 모든 성도들은 그러한 믿음으로 시험을 이겨 냈습니다  
약5:11 보라 인내하는 자를 우리가 복되다 하나니 너희가 욥의 인내를 들었고 주께서 주신 결말을 보았거니와 주는 가장 자비하시고 긍휼히 여기는 자시니라
이처럼 인내하는 자가 복 되도 다고 말씀 합니다
욥은 그렇게도 많은 시험을 만났을 때에도 인내를 온전히 이루었더니 그 결말이 아름다웠던 것입니다.(히12:2) 믿음의 주요 또 온전케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저는 그 앞에 있는 즐거움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예수님께서 친히 인내의 본을 보여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인내하시면서 십자가을 지신 예수님을 바라보자 라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바울사도는 로마서 5장4절에서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 그렇습니다.
시험을 당하는 당시에는 죽을 것 같고 소망이 보이지 않은 것 같지만 모든 시험을 인내로 이겨내고 나면 내가 인내하기를 참 잘하였구나 하고 인내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하게 될 것입니다
히12:1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경주하며
히10:36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을 받기 위함이라
살후3:5 주께서 너희 마음을 인도하여 하나님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인내에 들어가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시험의 때에 인내를 온전히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어떤 일에도 부족함이 없게 하십니다.
다시는 내가 부족하여 일을 저지는 일이 없도록 하십니다.
복은 먼저 복된 사람이 되고 난 다음에 복을 받아야 합니다.
복만 받고 보자 하면 문제가 생깁니다.
아니면, 그 복 받은 후에 그 복 때문에 내가 도리어 망합니다.
그래서 복권 당첨된 사람들이 다 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돈을 잘 관리할 줄 아는 복된 사람이 아직 되지 못한 가운데 돈만 쥐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내게 찾아오는 여러 가지 가지 시험들을 피 하려고도 하지 말고 거부하지도 말고 원망하거나 불평하지도 말고 인내함으로 온전하게 되고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시겠다는 말씀을 믿고 하나님의 사람으로 부족함이 없는 사람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아무리 큰 시험을 당하여도 잘 인내하기만 하면 반듯이 완전하게 회복시켜 주시리라는 말씀입니다 시험이 시험으로 끝나버리면 불행이지만 주님을 사랑하는 성도들에게 찾아오는 여러 가지 시험은 회복을 위한 더 좋은 결과를 가져 올 것입니다.
로마의 박해 속에서도 인내하면서 순교의 피를 흘리면서도 믿음을 지킨 사람들을 통하여 그 큰 나라 로마가 기독교에 굴복하고 말았던 것입니다.
하나님은 살아계십니다 그분은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믿습니까?
그러므로 내가 당하는 모든 고난은 나의 유익 때문인 줄로 믿으시기 바랍니다  
시험을 통하여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는 하나님의 사람 축복된 사람이 될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콩나물과 콩나무의 차이는 시련의 차이에서 비롯됩니다. 콩나물은 따뜻한 방안에서 주인이 하루에도 몇 번씩 때를 따라 부어주는 물을 먹으며 자라납니다. 천적의 위험도 없고 아무런 고통도 없지만 그렇게 자라다 보니 아무 열매도 맺지 못합니다. 같이 콩이지만 거친 들판에 뿌려진 콩은 싹이 트고 자라날 때 많은 시련에 직면했습니다. 천적들의 위협과 세찬 비바람, 작열하는 태양아래서 어려움을 견디며 물줄기를 찾아 힘써 뿌리를 내리고 자라다보니 나중에는 수십 수백 배의 결실을 하는 콩나무가 되었습니다.
시련이 성장시키고 열매를 맺게 하는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내게 주어졌던 모든 시련의 시간들이 오늘의 나를 있게 하기위해 만들어주신 하나의 디딤돌이었고 계단과 같은 역할을 했음을 다시금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의 시험을 앞으로 내가 하나님 앞에 온전하게 서기 위한 하나의 디딤돌임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 대한 절대적인 신앙을 가지고 모든 상황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원망하는 생각보다는 감사하는 생각을 갖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시험을 이기게 해주시고 반드시 좋은 결과를 주십니다.
그러므로 새로운 믿음을 가지자 시험의 당위성을 인정합시다.
사람은 시험이 없기를 바라지만, 시험은 반드시 있어야 한다고!
사람이 시험을 받을 때에, 내가 하나님께 시험을 받는다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친히 아무도 시험하지 아니하시느니라 약1:13
시험에 관한 책임을 하나님께 돌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모든 시험은 내가 당하는 것이고, 나를 위해 당하는 것이지, 하나님이 시험을 들게 하시지 않습니다.
시험은 죄를 지어서만 시험을 당하는 줄 아는 데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도 시험을 받습니다.
어려운 일만 당하면 벌 받았다. 심판 받았다. 죄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사랑하는 자에게 시험을 주시기 때문입니다. 
주께서 그 사랑하는 자를 징계하시고, 그의 받으시는 아들마다 채찍질하심이니라 히12:6
하나님이 나를 사랑하셔서 시험을 주시구나 어떤 시험이든지 기도로 인내하면 끝까지 감당해야지 하시기를 축원합니다.
반드시 오늘의 시험을 통과하고 하나님의 큰 복을 누리게 될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Total 914 건 | 1 / 92 page
게시물 검색